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I 정보

by Xeno君 2008. 3. 21.



「The King of Fighters XII」가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 궁극의 2D 대전 격투 게임을 철저하게 파해친다!


 ”AOU2008 어뮤즈멘트 엑스포”에서 프로모션 무비가 처음 공개 되어 많은 격투 게임 팬의 주목을 끈「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I」. 그 최신 정보를 전달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I」는 1994년에 제 1편이 등장한 이래, 다수의 팬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인기 2D 대전 격투 게임이다. 스피디 한 게임 전개와 상쾌감 넘치는 화려한 연속기들이 특징. 이번에 소개하는 최신작은, ”심플하게 심리전으로 싸운다”라는 것을 컨셉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게임성은 보다 복잡한 연속기를 겨루는 것이 아닌, 상대와의 ”심리전”을 중시한다고 한다. 그 때문에 시리즈를 거듭할 때 마다 복잡하게 변해가던 게임 시스템이 대폭적으로 간략화 되어 격투 게임 초보자에게도 알기 쉽게 되는 듯. 그 중 하나가 대전 형식의 변경이다. 전작은 3명이 한번에 싸우는 멀티 시프트 시스템이었지만, 이번은 제 1편「더 킹 오브 파이터즈 94」와 같은 ”3 대 3 토너먼트 방식”을 채용. 물론, 심리전을 심오하게 해주는 새로운 시스템도 탑재되는 것 같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I」는, 고성능 기판인 ”TAITO TypeX2”로 제작. 궁극의 2D 그래픽을 목표로, 모든 캐릭터 그래픽이나 배경 그래픽을 일신. 지금까지의 시리즈를 상회하는 미려한 그래픽과 매끄러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실현하고 있다. 필살기나 기술과 기술이 상쇄될 때의 화려한 효과도 필견.




● 두 명의 등장 캐릭터가 판명!


비웃는 불빛
애쉬=크림슨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3」부터 등장한 신 주인공. 녹색의 불길을 조종하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KOF 시리즈에서는 보기 드문 모으기 계열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었지만……. 과연 이번엔 어떻게 되어 있을 것인가?


화염불탁(火炎祓濯)
쿠사나기 쿄

불길을 조종하는 쿠사나기류 고무술의 계승자. 오로치편의 주인공으로, 모든 시리즈에서 주연급으로서 등장하고 있다. 작품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장풍계열 기술이나 대공기, 돌진기 등 각종 필살기들이 균형있게 갖추어진 만능형 캐릭터. 본작에서도 주연급의 활약을 기대!?



● 배틀을 뜨겁게 해주는 새로운 요소가 탑재


NEW 시스템 가드 어택(가칭)

가드 어택은 본작에서 추가된 신 시스템. ”상대의 공격을 반격하는, 보다 공격적인 가드 시스템”이라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 공수를 바꾼다고 하면 지금까지의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했던 ”가드 캔슬 날리기 공격”이 떠오르지만……. 그것에서 바뀌는 것일까? 속보를 기다리자!


NEW 시스템 상쇄

본작에서는, 서로의 공격이 부딪치면, 화려한 효과가 발생하며 공격이 상쇄된다. 그 다음은, 다시 파이팅 포즈의 상태가 되는 것 같지만, ”상쇄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들어있다”인것 같다.


NEW 벽 다운 상태 (壁張りつき状態)

상대를 멀리 날려 보낼 수 있는 ”날리기 공격”. 본작에서는, 날리기 공격을 화면 끝 부근에서 상대에게 히트 시키면, 날아간 상대가 화면 끝에 붙어 쓰러지는 상태로 되는 것이 판명. 이 상태의 상대에게 추격타를 날릴 수도 있다. 새로운 연속기의 가능성을 추구하자.


NEW 신 기술의 도입

신 시스템의 도입 외에도, 새로운 필살기나 모션이 변경된 통상기등도 추가되고 있다.



(C) SNK PLAYMORE 
※「더 킹 오브 파이터즈」는 주식회사 SNK 플레이 모어의 등록상표입니다. 
※ 화면은 개발중의 것입니다. 게재된 화면 및 게임 내용은, 개발 중의 것이기 때문에 예고 없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정보출처 : ファミ通.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