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로스트 오딧세이 정보 및 기타 정보

by Xeno君 2007. 9. 13.


사카구치 히로노부씨가 직접
「로스트 오딧세이」의 데모를 플레이!
Xbox 360 Briefing 2007


●「모여라! 피냐타 ~렛츠☆파티~」의 발매 결정도


 2007년 9월 12일에 도내에서 행해진 Xbox 360 Briefing 2007. 앞에서 전했던 대로, 2007 연내에 발매 예정중인 타이틀의 라인 업이나, 향후의 전개등이 발표되었다. 여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매되는 퍼스트 파티의 타이틀을 소개!

▲ 사카구치 히로노부씨가 「로스트 오딧세이」의 데모 플레이를 시연.


▲ 자신을 갖고「로스트 오딧세이」를 프리젠테이션 하는 사카구치씨.
 

 미스트 워커의 대표, 사카구치 히로노부씨가 시연한 것은 당연히「로스트 오딧세이」. 사카구치씨는 현재 상황에 대해 "개발률은 95,6%. 그리고 1개월동안 마스터 업을 하므로, 현재는 밸런스를 조정하면서 세세한 연결의 부분을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사카구치씨가 직접 데모 플레이를 실시했다.


 이 데모 플레이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이노우에 타케히코씨가 디자인한 주인공인 카임이 상당히 자연스럽게 돌아다니고 있던 것. 무비 씬 뿐만 아니라, 조작중에도 어른의 분위기 흘러넘치는 카임과 동료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었다. 데모 플레이의 첫머리에서는, 이야기의 열쇠를 쥐고 있다고 생각되는 무비 씬이 등장. 전하로 불리는 인물의 식사에 독이 들어있어서, 그것을 간가라라고 불리는 가신이 돕는 씬이지만, 영상의 아름다움은 물론이고 촬영 기술이나 연출이 대단해서, 마치 영화 그 자체를 보는것 같다. 아무래도, 그들이 사는 공화제의 나라에서, 왕정을 되돌리려고 하는 세력과 왕의 혈통을 가진 전하를 암살하려고 하는 세력이 수면 아래에서 싸우고 있는 것 같다. 사카구치씨는 이전부터,「로스트 오딧세이」는 인간을 테마로 한 작품이라고 말하고 있어서 중후한 드라마를 예감 시켰다.

▲ 배틀중의 서 모습 등, 카임이 실존하는듯 느끼게 해주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은 필견!


 장면이 바뀌어, 카임과 히로인인 세스, 얀센의 3 사람이 이프시론 산맥이라고 하는 장소로. 여기서, "카임의 마음에서 잠자고 있던 기억을 상기시켜졌다"라고 하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렇게 시게마츠 키요시씨의 단편이 들어갑니다만, 이번엔 패스합니다(사카구치)"라고. 진행은 계속되어 배틀 씬을 볼 수 있었다. 적과의 만남은 인카운트 방식인 종래의 RPG와 같은 커맨드 선택식의 배틀이지만, 물리 공격시에는 액션 요소가 더해진다. 화면상에 나타나는 동심원의 고리가 서로 겹쳤을 때 콘트롤러의 트리거를 눌러, 그 타이밍에 의해 물리 공격의 수치가 변하는 것 같다. 사카구치씨는, "각 캐릭터는 반지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그 반지의 추가 효과군요"라고 설명했다.


 

▲ 어떤식으로 배틀이 진행 되는지, 빨리 실제로 플레이 해 보고 싶은 장면.


 데모 플레이의 마지막에는, 스테이지 보스와 같은 대형 몬스터와의 배틀이 있었지만, 파티는 전멸. 후위의 얀센에 백마법으로 회복을 실시하게 하려고 한 것 같지만, 맨 먼저 얀센이 당해 버린 것이 패인이라고 한다. 쓴 웃음을 짓던 사카구치씨였지만, 기분을 바꿔 향후의 스케줄을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로스트 오딧세이」는, 2007년 12월 6일에 발매합니다. 단지, 스케줄 때문에 도쿄 게임쇼에서는 플레이어블로 출전할 수 없었고, 최신 영상을 공개합니다. 그 대신, 11월에 발표회를 실시하고 싶습니다. 2부로 구성된 발표회인데, 1부에서는 이노우에 타케히코씨와 시게마츠 키요시씨, 또한 지금은 이름을 밝힐 수 없습니다만 사운드를 담당한 분도 찾아 오실 예정입니다. 2부는, 우에마츠 노부오씨가 오케스트라로 연주 해 주실 예정입니다. 이 때 플레이어블로 출전할 예정이니 기대하고 있어 주세요" (사카구치)


 


▲ 패키지는, 이노우에 타케히코씨의 새로운 그림이 그려진 것. 사카구치씨는, "눈이 충혈 된 느낌이 좋습니다"라며 마음에 들어하는 듯.

 
 퍼스트 파티 타이틀은 이 외에도「Halo 3 (헤일로3)」(2007년 9월 27일 발매 예정),「PGR4 - 프로젝트 고담 레이싱 4 -」(2007년 10월 11일 발매 예정),「킹덤 언더 파이어 : 서클오브둠」(2007년 말 발매 예정) 등이 연내에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비바! 피냐타」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파티 게임 「모여라! 피냐타 ~렛츠☆파티~」의 일본 발매가 정식으로 발표되어2007년 발매 예정 타이틀 라인 업에 참가했다.

▲「Halo 3 (헤일로3)」의 일본판 CM도 공개. 도쿄 게임쇼에서는, 플레이 가능한 상태로 출전된다.


▲「PGR4 - 프로젝트 고담 레이싱 4 -」에는 시리즈 최초로 오토바이가 등장한다.


▲ 6명의 캐릭터를 사용하여 진행되는 액션RPG「킹덤 언더 파이어 : 서클오브둠」.


▲「모여라! 피냐타 ~렛츠☆파티~」는, 미니 게임과 레이스 게임이 합쳐진 파티 게임.



※Xbox.com은 이쪽


(C) 2007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C)2007, 2008 BLUESIDE INC. All Rights Reserved.   “Kingdom Under Fire: Circle of Doom ” is either the trademark or the registered trademark of BLUESIDE INC. and PHANTAGRAM CO., LTD. BLUESIDE and the BLUESIDE Logo are either the trademarks or the registered trademarks of BLUESIDE INC. PHANTAGRAM and the PHANTAGRAM Logo are either the trademarks or the registered trademarks of PHANTAGRAM CO., LTD. (C)2007 Microsoft Corporation. Microsoft, Bungie, the Bungie logo, Halo, the Halo logo, the Microsoft Game Studios logo, Xbox, Xbox 360, Xbox LIVE, and the Xbox logos are trademarks of the Microsoft group of companies. (C)2007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Bizarre Creations Limited. (C) Bizarre Creations Limited 2007. All rights reserved. (C) 2007 MISTWALKER, INC./I.T. PLANNING, INC. All Rights Reserved.  (C) & (P) 2007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 정보출처 : ファミ通.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