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스트리트 파이터 4 정보

by Xeno君 2008. 1. 12.


「스트리트 파이터 IV」의 국내(일본) 발매가 정식 결정!

● 새로운 역사가 쓰여진다!


 2007년 10월, 북미에서「스트리트 파이터 IV」의 트레일러 무비가 공개되어 온 세상의 팬을 놀래켰다. 이 발표는 어디까지나 해외를 겨냥한 발표였지만, 이번에「스트리트 파이터 IV」가 국내(* 역주 : 일본입니다.) 아케이드에서의 가동이 정식으로 결정되었다!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가동 시기는, 2008년으로 예정하고 있다고 한다.「스트리트 파이터 IV」는, 대전 격투 게임 붐을 야기한「스트리트 파이터」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지금까지의「스트리트 파이터」시리즈는, 주로 2D의 도트 그림으로 그래픽이 그려져 있었다. 그러나「스트리트 파이터 IV」의 그래픽은 고 퀄리티의 3D로 표현. 그리고 그래픽이 3D에 진화했지만, 게임성은 지금까지와 같이 2D 대전 격투 게임의 방식을 재현하고 있다. 이번엔 주인공 류와 켄의 배틀 씬과 신 캐릭터의 일러스트를 입수. 또한, 최신 무비도 공개한다!



RYU 류

역대 「스트리트 파이터」시리즈의 모든 타이틀에 등장. 파동권, 승룡권, 용권선풍각이라는 필살기를 무기로 모든 격투가들과 주먹을 겨루었다. ”진정한 격투가”를 목표로 한 류의 수행여행은 앞으로도 계속 된다.


KEN 켄

같은 스승 밑에서 수련을 했기 때문에 류와 같이 파동권, 승룡권, 용권선풍각등의 필살기을 가지고 있다. 류와는 서로 라이벌로써 서로 인정하고 있기에 몇 번이나 승부를 겨뤄왔다. 본작에서는 어떠한 기술을 보여 줄까?



●「스트리트 파이터IV」의 게임 화면을 공개!


 트레일러 무비의 류와 켄이 그대로 뛰쳐나온 것 같은 박력 넘치는 배틀 씬! 이번에 소개하는 화면 사진에서는, 지금까지의「스트리트 파이터」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기술이 다수 보여진다. 이전 시리즈의 팬이라면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슈퍼 캔슬도 건재!?

필살기의 모션을 캔슬해 ”슈퍼콤보”를 발동시키는 시스템 ”슈퍼 캔슬”도 존재하는 듯 하다.



● 새로운 도전자들


 「스트리트 파이터 IV」의 세계관 설정은, 아직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확실히 단언할 수 있는 것은, 아직 보지 못한 도전자들이 류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한 도전자들 중 판명된 한명을 소개한다.

 

C.VIPER 크림슨 바이퍼

여성 격투가 같지만, 자세한 것은 모두 불명. 선글래스, 가죽 글러브, 슈츠 등 외관적 특징은 알 수 있지만, 어떠한 기술을 사용하는지는 아직 상상도 할 수 없다. 과연 류나 켄 등의 일류 격투가를 상대로 서로 어떻게 싸워 나가는 것일까?



● 공식 사이트도 오픈!

 

 「스트리트 파이터 IV」의 공식 사이트가 오픈되었다! 이 공식 사이트에서는 류와 켄이 주먹을 주고 받는 트레일러 무비나 개발 스탭에 의한 ”공식 블로그”등을 볼 수 있다. 수시로 정보가 갱신될 예정이므로, 관심이 있는 사람은 꾸준히 체크하자!




「스트리트 파이터 IV」데모 무비


스트리밍 재생   [ 514 Kbps / wmv 형식 ]

재생을 위해서는 Windows Media Player가 필요합니다.


※ 공식 사이트는 이쪽


(C)CAPCOM U.S.A., INC. 2008 ALL RIGHTS RESERVED. ※화면은 개발중의 것입니다.

- 정보출처 : ファミ通.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