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데드라이징2 CASE : 0 도전과제 공략

by Xeno君 2011. 1. 16.
국내엔 뒤늦게 발매된 데드라이징2의 체험판격 게임인 데드라이징 케이스 제로의 도전과제 공략을 작성해봤습니다.

케이스 0는 데드라이징2의 체험판에 가깝긴 하지만 별도의 스테이지와 스토리가 있기 때문에 그냥 MS400P짜리의 XBLA 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더군요.
은근히 재미도 있고 도전과제도 어렵지 않게 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데드라이징2를 재밌게 해보신 분이라면 싼맛에 한번 플레이 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먼저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자동적으로 얻어지는 도전과제들입니다.


엔딩 A를 보게 되면 이 도전과제들은 자연스럽게 습득되기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정비사 Jed를 물리치는 도전과제도 엔딩 A를 보기위해 필수적으로 클리어 해야되지만 제법 어려워하는 분들이 계셔서...

정비사 Jed를 쉽게 잡으려면 세이프티 존(딸이 있는 건물) 2층에 있는 스나이퍼 라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콤보카드 설명부분 참조)

스나이퍼 라이플로 LT를 이용한 정확한 조준 필요없이 방향만 대충 맞춰서 쏘면 15발안에 잡으실수 있습니다.
못박힌 몽둥이도 괜찮지만 스나이퍼 라이플 위력이 꽤 강해서 스나이퍼 라이플이 편할듯 합니다.



케이스 0에 배경이 되는 마을의 모든 잠긴 문을 열어주면 되는 도전과제입니다.

사실 마을이 별로 크지 않기 때문에 1회차에서 공략없이도 열심히 돌아다니다보면 클리어 할수 있긴 합니다.

몇몇 곳은 찾기 힘든곳이 있어서 설명을 달자면...


경찰서는 볼링장 옆에 있는 사진에 보이는 담을 넘어가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주면 경찰서 뒷문이 나오는데 그곳을 열고 들어가서 안쪽에서 경찰서 정문을 열어주면 됩니다.



극장 뒷문도 잠겨있는데 여기는 극장 정문으로 들어가서 안쪽의 상영관으로 들어가 안쪽에서 문을 열어주면 됩니다.
오토바이 부품을 찾다보면 열게 될듯...


마지막으로 밥의 가게가 있는데...


이 Bob이 있는 건물에서...


옥상을 점프해가며 화살표 방향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지도만 보면 어떻게 가는지 잘 모르실수도 있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바로 감이 오실듯 합니다.


가보시면 이렇게 'BOB's Down HERE'이라고 표시가 되어있고 그 곳으로 내려가 문을 열면 됩니다.
이곳은 나중에 몇몇 생존자 구출과 관련이 있으므로 처음 밥을 만난후 바로 열어두면 편합니다.
(생존자 중 검을 요구하는 생존자가 있는데 밥의 가게에 진열되어 있으니 그걸 주면 됩니다.)



이 도전과제는 이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생존자를 구출하면 되는 과제입니다.
대부분의 생존자는 Bob이 부를때마다 달려가서 얘기를 걸다보면 어렵지 않게 구출할수 있습니다.

단지 딱 한명 놓치기 쉬운 생존자가 있는데 그 사람이 바로 Bob과 그 딸입니다.
Bob은 딸을 찾기 전까지 그 위치에서 꼼짝도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탈출하기 직전인 저녁 7시 반이 되면 딸이 자신의 가게에 있다고 구출해달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 7시 전까지 모든 할일을 마치고 밥의 가게까지 미리 열어둔 후 7시에 척의 딸에게 좀브렉스를 투여하고 바로 Jed를 잡은 다음 Bob에게 달려가니 딱 7시 29분이었습니다.
밥의 가게를 미리 열어뒀다면 여유있게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2회차쯤에 생존자 포기하고 맘먹고 좀비 죽이다보면 쉽게 달성가능하지만 더 쉽게 달성하려면,


게임 초반에 잠깐 사용할수 있는 Utility Cart로 동네를 돌아다니다보면 생각보다 금방 달성이 됩니다.
데라2를 해보신 분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카트로 좀비를 공격하면 좀비를 쉽게 죽일수 있지만 은근 내구력이 약해서 금방 부서진다는 문제가 있죠.
하지만 케이스 0의 카트는 이벤트용 아이템이라 내구력이 무한입니다.
때문에 이 카트로 1000마리 죽이는것도 가능하죠.
다만 이 카트를 밀다가 세이프티 존 근처로 가면 바로 이벤트가 발생하니 세이프티 존으로는 너무 가까이 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케이스 0에서 등장하는 콤보카드는 총 9장입니다.
(못 박힌 방망이는 처음 시작하자마자 제작이 가능해서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조합은 당연히 못+방망이)

이 도전과제를 완료하려면 카드를 얻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무기를 직접 한번씩 만들어 봐야 합니다.

다른 것들은 마을에서 쉽게 발견할수 있지만 몇몇 부품들은 마을에 몇개만 존재하기 때문에 은근히 찾기 힘듭니다.


먼저 Air Horn에 사용되는 스프레이는.. (그나마 이건 몇개씩 보이긴 하지만 정작 찾으려고 하면 잘 안보입니다.)

딸이 있는곳 옆방에서 사진에 보이는 문을 열고 들어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스프레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옆으로 가면 스나이퍼 라이플도 있으니 Jed를 잡으실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 곳 외에도 경찰서 문을 열러 가기 위해 경찰서 뒷문으로 가다보면 하나 발견할수 있습니다.


Beer Hat에 사용되는 안전모는...
이 건물 옥상에

이렇게 있습니다. (Bob 가게 가는길에 얻어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Electric Rake에 사용되는 베터리는...
여기 골목 안쪽에

떡하니 올라가 있습니다.


Boomstick에 사용되는 샷건은 경찰서 2층에 있으니 그걸 사용하면 되고...


Paddlesaw에 사용되는 노는..

이곳 건물 옆에 있습니다.


그리고 조합에 필요한 갈퀴, 삼지창, 전기톱은 위 사진에 보이는 메인터넌스 룸 옆의 가게에 보면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 도전과제는 크게 어렵지는 않은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도전과제입니다.

일단 돈을 한번에 많이 벌기 위해서는...
이 사람들을 구출하는게 제일 빠릅니다.

일단 Gemini를 구출하면 15,000달러를 받을수 있고...

구출한 다음 세이프티 존을 빠져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 보석을 구해달라고 하는데...

격리구역으로 가는 길 근처 차들이 늘어선 곳에 떨어진 Gem을 주워다가...

Gemini에게 돌려주면 또 15,000달러를 받습니다.

이걸로 전당포에서 물건을 사고 죽은 후 처음부터 재시작해서 또 같은 방법으로 돈을 벌면 됩니다.
다행히 이 생존자가 제일 초반에 나오는 생존자이기 때문에 금방 돈을 마련할수 있을겁니다.
진행하면서 한번씩 카지노에 가서 기계들을 부수다보면 또 돈이 어느정도 생기기 때문에 3회차 정도 하면 충분히 도전과제를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이상 데드라이징2 케이스:0의 도전과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