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모바일&카메라

뉴 아이패드 공개

by Xeno君 2012. 3. 8.




오늘 새벽 드디어 새 아이패드(The New iPad)가 공개 되었네요.
이번 아이패드는 아이패드3가 아닌 뉴 아이패드라고 합니다.

이번 아이패드는 기존의 2보다 제법 많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입니다.

그리고 의외로 적당한 가격($499)으로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스펙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사항은 고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는 점인듯 합니다.

해상도가 자그만치 2048x1536이랍니다.

보통 풀HD라고 이야기 하는 해상도가 1920x1080인점을 생각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해상도네요.



솔직히 조금 과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래도 고화질의 사진을 보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겠죠.



또한 배터리 용량이 거의 두배가 되었다고 하네요.

사양이 대폭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시간은 기존과 비슷할거라고 합니다.
 


디자인은 기존과 크게 차이가 없지만 약간 두꺼워지고 무거워졌다고...


그리고 4G를 지원하긴 하는데... 이게 국내에서는 어떻게 될지 아직 미지수입니다.

실제로 국내 뉴 아이패드 소개 페이지에서는 LTE에 대한 소개부분이 빠져있다고 하네요.

차후 발매되고 난 후에 어떻게 협의가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그 외에도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지만 $499라는 점도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얼마전에 노트북만 구입하지 않았다면 새 아이패드 발매와 동시에 질러버렸을듯...;;


아래는 New iPad의 상세 스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