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잡설

[NBA 2K9] 2kcafe2 리그 4라운드 - vs Jazz

by Xeno君 2009. 1. 28.
저번 주부터 2kcafe2 리그의 4라운드가 시작되었고 오늘에서야 Utah Jazz와 리그 첫 경기를 가졌습니다.



1 라운드에서 세 번 홈 경기를 가지고는 그 이후로 계속 어웨이에서 경기를 가지다가 정말 오랜만에 홈 경기를 가지게 되네요. ^^;;
유타와는 예전에 연습 경기를 몇번 가져봤는데 공격에서 수비까지 정말 무서운 팀이었기 때문에 이 경기 역시 긴장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양팀 에이스인 윌리엄스의 대결이 기대되는 경기였죠.



홈팀의 이점이었는지 시작부터 3점이 마구 폭발하면서 리드할수 있었습니다.
반면 유타는 3점이 번번히 빗나가면서 점수차이가 계속 벌어졌습니다.
4쿼터에 들어서면서 반대로 클리블랜드의 3점이 빗나가고 유타의 공격이 계속 성공되며 흐름이 넘어가긴 했지만 이미 점수차이가 제법 벌어졌었기 때문에 승패를 뒤집지는 못하고 클리블랜드가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개인적으론 유타의 최대 경계대상은 윌리엄스와 키릴렌코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오쿠어가 정말 대단하더군요.
윌리엄스와의 픽앤팝을 이용해 던지는 외곽슛은 정말로 성공률이 높았습니다.
유타는 전체적으로 슛 성공률도 높고 3점 성공률도 높았지만 코버가 슛을 전부 성공시키지 못한것이 패인이 아닐까 싶네요.

클리블랜드의 경우 르브론이 3점슛을 5개 던져서 4개나 성공시키는 엄청난 실력을 보여줬네요.
또한 모윌과 웨스트도 득점에 가세하면서 경기를 수월하게 풀어나갈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팀 애물단지인 킨제이조차 파울을 두개나 얻어내고 자유투를 전부 성공시켜주는 센스를 발휘해주더군요. ^^;;




이번 경기는 3점슛이 메인이 되었기 때문에 페인트존 득점은 많지 않았네요.
3점슛 성공률의 경우 초반엔 엄청난 성공률을 보여줬지만 후반에 조금씩 빗나가면서 성공률이 조금 떨어졌습니다.




르브론의 돌파를 막기 위함이었는지 유타에서는 수비를 2-3 존디펜스 위주로 사용하셨기 때문에 골밑으로 파고들기는 힘들었지만 3점 오픈찬스가 많아져서 3점 슛을 쏠 기회가 많았고 성공률도 높았습니다.
평균적으로는 성공률이 높았지만 왼쪽 45도 지점은 완전 전멸이네요...;;
왼쪽 45도 3점슛 에리어에는 슛 실패 표시만 하나 떠있지만 컬러가 블루존이 아니고 그린존인 이유는 왼쪽 45도 방향 상당히 먼 거리에서 모윌이 3점슛을 성공시켜줬기 때문에 표시가 안된겁니다. ^^;;

아래는 이번 경기 하이라이트입니다.
웹으로 바로 올리려고 했는데 업로드 중에 계속 다운이 되어버리는 관계로 수신카드로 녹화해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