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잡설

[NBA 2K9] 2kcafe2 리그 2라운드 - vs Mavericks

by Xeno君 2008. 12. 25.
방금전에 했던 2라운드 3번째 경기의 상대는 Dallas Mavericks였습니다.



5승 1패라는 저와 비슷한 전적을 가지신 분이고 이번 리그에서 노비츠키를 정말 잘 쓰신다는 소문을 익히 들었기 때문에 경기전부터 긴장했습니다.
더군다나 노비츠키는 평균득점이 29.7점으로 리그 2위를 달리고 있을정도로 득점력이 높기 때문에 노비츠키를 막는것이 제 중요과제였죠.



시작할때 모윌이 3점슛을 성공시켜준것까진 좋았는데, 그 이후로 초반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저의 열세였습니다.
노비츠키가 공수 모두 멋지게 활약해준데다 제가 지인들과 파티채팅하면서 경기를 진행하는 바람에 실수로 르브론을 빼버려서 경기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더군요.;;
1쿼터가 거의 끝나갈때쯤 되서야 르브론이 없는걸 발견해서 다시 꺼내주니 팀이 조금 제대로 돌아가서 겨우 1점차로 1쿼터를 마무리 지을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 3쿼터에서도 경기가 원하는대로 진행되진 않았지만 르브론의 활약으로 4쿼터를 동점으로 시작할수 있었습니다.
4쿼터에는 서로 득점을 번갈아가면서 성공시킴으로써 계속 동점이 되며 진행되다가 30초 정도를 남겨두고 제가 2점을 앞서게 되자 상대편에서 파울 작전을 사용하시더군요.
파울 덕분에 저에게 주어진 자유투 두개를 전부 성공시킴으로써 점수차를 4점으로 벌여놓을수 있게 되었고 그 후 노비츠키의 공격을 블럭함으로써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



저희 팀의 경우 평소엔 속공에 의한 득점이 제법 많은 편입니다만 오늘은 속공에 의한 득점이 8점밖에 되지 않는군요.
3점슛 성공률은 이번 경기에서도 그닥...
그러고 보니 댈러스의 경우 3점슛을 한번도 안쏘셨네요.



이번 경기에서 최다 득점은 그린이 차지했군요.
노비츠키의 골밑 공격도 무서웠지만 그린의 덩크는 정말 막기 힘들었습니다.
저희팀 주포인 르브론과 모윌은 턴오버가 3개씩이나 있었네요.



시작하자마자 넣은 모윌의 3점슛을 제외하면 외곽은 완전 전멸이네요.;;;
코트를 전체적으로 쓰는 플레이를 연습해야 할텐데...


아, 그리고 2kcafe2 리그의 다른 팀 데이터들을 확인하시려면 이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