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eno君/여행

[경남/창녕] 남지체육공원, 우포늪, 수구레국밥

by Xeno君 2013. 5. 6.



저번 주말, 경남 창녕에 다녀왔습니다.


일단 주 목적은 남지 체육 공원 유채꽃 단지에서 유채꽃 구경!



유채꽃 축제가 끝난뒤라 그런지 꽤나 한산했습니다.


유채꽃도 많이 떨어졌고... ㅠㅠ



그래도 아직 유채꽃 구경하기에는 충분하더군요. ㅋㅋ



남지체육공원 주차장 근처에는 유채꽃이 많지 않았는데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만발한 유채꽃이... ^^



소문대로 유채꽃단지 규모가 상당하더군요. ^^



옆에는 낙동강도 흐르고...ㅋㅋ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바람도 꽤 불어서 크게 덥지도 않고... ^^


오랜만에 하늘 사진 찍어보네요. ㅋㅋ




유채꽃 구경을 마친 후 창녕의 특색있는 메뉴인 수구레 국밥을 먹어보러 창녕시장쪽으로 갔습니다.


1박 2일에서 이수근씨가 장터에 들러 먹은 덕분에 엄청 유명해졌다는 수구레 국밥...


저번 주말은 장날이 아니라서 수구레 국밥을 파는 식당에 찾아갔습니다,



위치를 몰라서 한참 헤매다 찾아냈습니다.

(사실 못찾아서 인터넷을 뒤져 전화번호를 알아낸후 전화로 물어 찾아갔습니다. ㅋㅋ)


주차를 식당 바로 앞에 해도 됐는데... 

그걸 몰라서 술정리동 3층석탑근처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찾아갔습니다. ㅠㅠ



수구레 국밥 두그릇!!

배가 엄청 고파서 사진찍자마자 밥을 말고 허겁지겁 먹었네요. ㅋㅋㅋ



국밥안에는 선지가 가득...

선지국 못 드시는 분은 수구레 국밥도 드시기 힘드실것 같네요.

(반대로 선지국 좋아하시는 분들은 수구레 국밥도 맛있게 드실수 있으실 겁니다. ^^)


이걸 먹기 위해 창녕에 방문할 정도까진 아니지만 창녕에 방문했으면 한번쯤 먹어볼만한 맛이었습니다.


먹고 나니 배가 든든!!


국물이 생각보다 전혀 맵지 않아서 전 딱 좋았습니다. ㅋㅋ

매운걸 원하시는 분은 같이 나오는 다진 고추를 조금 섞으시면 칼칼하게 드실수 있으실겁니다. ^^



배를 채운 후 우포늪으로 출발!


주차장 옆에서 자전거를 대여해주길래 2인용 자전거를 하나 빌렸습니다.



우포늪은 생각보다 넓더군요.

자전거가 없이 다 둘러보려면 시간이 엄청 걸릴듯...



저희가 빌린 자전거입니다. ㅋㅋ


평지를 달릴때는 좋지만...

간간히 언덕이 나와서 그때마다 근육이 비명을... ㅋㅋ


그래도 오랜만에 자전거 타니 재밌더군요. ^^


덕분에 사진을 많이 못 찍었지만...



길은 잘 정리 되어 있는 편이라 자전거 타기에도, 걸으며 산책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자전거로 반환점까지 시원하게 왕복~ ㅋ



혹시 다음번에 또 방문한다면 그때는 자전거를 타지 않고 천천히 둘러보고 싶네요. ^^